Movie 리뷰 / / 2022. 10. 27. 10:39

영화 배트맨 다크나이트 히스레저 버전 조커의 탄생

반응형

본 영화는 누가 뭐라 해도 히스 레저가 주인공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크리스천 베일의 배트맨 연기도 일품이고 그 외 출연진들의 대단한 연기를 감안한다 해도 히스 레저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는 없었습니다. 그가 조커였고 조커가 그였던 유작이 되어버린 배트맨 다크 나이트의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히스 레저 스타일의 조커 재탄생

광대가면을 쓴 강도들이 낮부터 은행을 습격하는 장면에서부터 영화는 시작됩니다. 한 탄탄한 범죄 조직의 일인듯하지만 일이 진행될수록 강도들은 자신의 편을 없애버립니다. 이것은 조커가 개인들에게 지시한 내용이며 결국 조커가 독차지하게 됩니다. 조커는 미리 준비해둔 스쿨버스로 유유히 탈출하게 됩니다. 한편 범죄가 판을 치는 고담시는 밤낮을 가리지 않고 사건이 일어나는데 배트맨을 사칭하는 일반인들도 늘어나게 됩니다. 배트맨은 악당들로부터 대항할 수 있는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시작한 자경단의 일의 가치관이 점점 변해가는 것을 보며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그 와중에 짝사랑하던 레이철은 정의로운 검사이며 백의 기사라는 별명을 가진 하비 덴트와 사랑에 빠지는 모습을 옆에서 지켜만 보게 되고 빨리 자경 단일을 끝내고 범죄가 없는 도시가 되어 레이철을 되돌리고 싶어 합니다. 소소한 범죄자들 사이에 조커라는 특이하고 기괴한 인물의 등장으로 고담시 전역은 다시 불안에 떨게 됩니다. 마피아와 범죄자들 우두머리들 사이에서도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며 세력을 키우는 조커를 막기 위해 배트맨은 하비 덴트와 경찰서장인 고든과 협력하며 수사를 진행해나갑니다.

새로운 빌런 투페이스의 탄생

마피아들의 자금줄을 묶기 위해 관리를 하는 회계사를 잡고 조커도 감옥에 넣게 되지만 조커가 의도한대로 행해진 일이었으며 조커는 경찰청장과 판사 등을 차례로 없애버리고 배트맨과의 대결을 준비합니다. 조커가 원하는 것은 돈도 아니고 명예도 아닌 혼돈 그 자체였기 때문에 설득도 회유도 안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배트맨의 정체를 알기 위해 많은 장치를 해뒀던 조커를 대응하기 위해 하비 덴트는 자신이 배트맨이라는 거짓말을 하고 고든 와 작전을 짜 조커를 끌어내기 시작했습니다. 조커의 정체를 밝혀내고 잡기 위해 많이 노력했지만 꼬리를 자르고 달아난 조커는 다른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하비 덴트의 연인이고 배트맨이 사랑하는 레이철을 인질로 잡게 되고 결국 레이철은 하늘나라로 가게 되고 하비는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입게 됩니다. 병원에 있는 하비를 찾아간 조커는 레이철을 지키지 못한 것이 배트맨 때문이라는 설득을 하게 되고 병원에서 나와 증오가 가득 찬 악당 투페이스가 되어버립니다. 또다시 수차례 범죄를 저지르며 배트맨을 괴롭 하는 조커, 조커를 잡기 위해 투페이스와도 대치해야 하는 배트맨 이 두 숙적의 두뇌싸움은 어떻게 끝 이날 것인지 영화로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히어로 무비의 판을 바꾼 배트맨 다크 나이트 감상평

예전부터 나왔던 히어로 무비들은 액션이나 눈요기에 집중이 되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배트맨 다크 나이트의 영화는 상당한 차별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히어로 무비 반열에 오르지 않았나 싶습니다. 히어로 무비에 스토리가 더해지고 거기에 배우들의 디테일하고 놀라운 감정선 연기 화려한 볼거리 반전 등이 가미된 영화로 단순 눈요기뿐 아니라 공감할 수 있고 생각하게 만드는 영화는 처음이었습니다. 정말 아쉬운 것은 히스 레저라는 역대급 배우의 연기를 더 이상 볼 수 없게 되었다는 사실이 너무 슬펐습니다. 이영화가 나왔을 당시 모든 사람들이 입을 모아 극찬을 했던 히스 레저가 오토바이사고로 세상을 떠나게 되었고 그의 버전 조커는 다시는 볼수없음에 많은이들이 슬퍼했습니다. 이후 절친이자 또다른 연기파 배우 호아킨 피닉스의 조커 단독 무비가 나오긴 했지만 히스레저가 그리운 건 마찬가지였습니다.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이 연출한 다크 나이트는 히어로 무비에 한 획을 그었고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냈습니다. 감독의 놀라운 연출력과 화려하고 디테일한 연기자들의 연기 사실 같은 액션씬으로 정말 버릴 것 하나 없는 완벽한 영화를 만들어내었기에 두 번 세 번 아니 열 번을 봐도 재미있는 영화 배트맨 다크 나이트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히어로 무비와 차별되는 이 영화를 다시 한번 보시면서 숨은 재미들을 찾아내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