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리뷰 / / 2022. 9. 5. 16:58

인셉션 어려운 진짜 결말 매력적인 스토리전개

반응형

인셉션

흠잡을 곳 없는 완벽한 설정과 전개 눈을 뗄 수 없는 숨 막히는 긴장감 어렵지만 생각하고 싶게 만드는 영화 인셉션에 대한 리뷰입니다. 놀란감 독을 세계적 감독의 위치에 올린 명작 중에 명작을 꼭 한 번씩 감상해보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결말에 대해서도 각자 생각해보는 재미를 가져보세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10년간의 노력, 명작을 만들다.

인셉션은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의 7번째 영화이며 엄청난 인고의 시간 끝에 완성된 영화입니다.10년이라는 시간 동안 시나리오를 쓰고 다듬으며 만들어진 명작입니다.인셉션은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영화 중 하나입니다.'타인의 꿈속으로 들어가 꿈을 훔치는 것이 아닌 생각을 심어서 행동을 바꾼다'라는 독특한 소재로 간략한 내용을 소개해보겠습니다.

남의 꿈속에 침투하여 비밀과 정보를 훔쳐내는 특수 보안요원 코브에게 세계적 재벌인 사이토는 라이벌 기업을 이기기 위해 국제적 수배자가 되어있는 코브에게 새 신분과 원래의 삶을 보장하며 인셉션을 요구합니다. 인셉션은 생각을 훔치는 것이 아닌 생각을 심는 것' 말처럼 어려운 작업이기에 고민하지만 자신의 상황을 바꾸기 위해 수락하게 되고 인셉션을 위해 팀을 꾸립니다. 완벽한 작전을 위해 전문가들을 모으고 연구와 연습으로 진행하지만 코브의 기억 속에 남아있는 부인의 기억으로 인해 위험에 빠지게 됩니다. 림보라는 무의식에 빠지고 이겨내며 끝끝내 성공으로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라이벌 기업의 상속인에게 생각의 씨앗을 심는 데 성공한 코브와 그의 팀은 원했던 삶으로 돌아가게 되며 마지막 팽이를 돌리는 장면으로 엔딩이 납니다.

연기파 배우들의 화려한 캐스팅

도미닉 코브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영화의 주인공입니다. 꿈속에서 생각을 추출하는 추출자 역할입니다.

아서 - 조셉 고든 래빗, 영화의 조연으로 타깃의 정보를 수집하고 상황을 정리하는 역할입니다. 원래는 배트맨 다크 나이트의 조커 역을 맡았던 히스 레저가 캐스팅되었으나 2008년 사망하여 제임스 프랭코에게 제안이 갔고 프랭코 역시 스케줄 문제로 고사하여 조셉 고든 래빗이 맡게 되었습니다.

맬러리 코브 - 마리옹 코티야르, 죽은 코브의 아내 역할입니다. 도미닉 코브의 기억과 무의식 속에서 존재하며 영화 내내 코브팀의 임무를 방해합니다.

아리아드네 - 엘리엣 페이지, 팀의 설계자 역할입니다. 꿈속의 세상을 설계하는 설계자로 독창적이며 영리하고 때론 결단력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처음에는 일과 코브를 의심하며 일을 수락하지 않았지만 상당히 매력적인 분야이기에 거부할 수 없어 팀에 참여하게 됩니다.

임스 - 톰 하디, 꿈속에서 여러 인물을 연기하는 위조꾼입니다. 상당히 매력 있는 말투와 유쾌함으로 씬스틸러입니다.

사이토 - 와타나베 겐, 인셉션팀의 고용주입니다.라이벌 기업을 이기기 위해 인셉션을 제안하는 인물입니다.

로버트 피셔 - 킬리안 머피, 사이토의 라이벌 기업 상속자입니다. 인셉션을 할 대상입니다.

마일즈 - 마이클 케인, 멜러리 코브의 아버지, 즉 도미닉 코브의 장인입니다. 아리아드네의 담당교수여서 코브에게 아리아드네를 소개해줍니다.

그 외에도 많은 배우들이 있지만 여기까지만 나열하겠습니다. 놀란 사단이라 불리는 몇몇 고정 배우들이 이제는 몸값도 높아졌고 유명해져서 보기 좋습니다.

끝까지 알 수 없는 엔딩.

마지막 토템 팽이의 흔들림으로 엔딩은 지어졌지만 실제로 팽이가 멈췄는지 계속 돌아가는 건지 꿈속인 건지 현실인 것인지에 대한 결말은 열린 결말로 끝이 납니다. 여러 평론가들과 분석가들에 의해 많은 해석들이 존재합니다.

감독이 의도한 열린 결말, 하지만 진짜 결말은 있다.

재미있는 일화에 따르면 진짜 결말이 궁금했던 마이클 케인이 놀란감 독에게 물었다고 합니다.결말이 꿈이었는지 현실이었는지 알려달라고 하여 크리스토퍼 놀란감 독은 마일즈 교수가 나오는 장면들은 모두 현실이라고 말해주어 명확하게 구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모두가 속았던 한 가지.. 영화 중에도 나왔지만 코브가 가지고 다니는 토템 팽이는 토브의 것이 아닙니다. "그의 아내 맬러리 코브의 것" 진짜 토브의 토템은 '반지'였던 것입니다. 마지막 현실에서 토브의 손에는 반지가 없습니다. 그것이 현실이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토브는 꿈속에서는 반지를 끼고 있고, 현실에서는 반지를 빼고 있던 것이

바로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이 숨겨놓은 장치였습니다. 정말 제 인생 최고의 영화였고 떡밥 회수 개연성 필연성 연기자들의 연기와 호흡, OST까지 모든 게 완벽했던 영화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